망우공원 동촌유원지 가장 안쪽에 자리잡은 식당 목우촌으로 더 유명한 러브숯불갈비를 소개합니다. 제작년인가 지인 소개로 이식당을 방문했었는데 신선한 고기를 먹었던 기억이 있었는데 오랫만에 다시 찾았습니다. 최근에 기존 목우촌 고기에 반야월막창까지 더해져 한자리에서 최고의 음식들을 한꺼번에 맛볼수 있는 식당으로 변모하였습니다. 이미 대구 동구 맛집, 대구 동촌 맛집, 동촌유원지 맛집으로 유명한 식당으로 아양아트센터와 호텔인터불고가 인근에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식당입니다.

 

 ★ 러브숯불갈비

- 주소 : 대구광역시 동구 효목1동 976

- 전화 : 053-956-9500

- 주차여부 : 40여대 가능(식당옆 전용 주차장)

- 영업시간 : 11:30~02:00

 

구름다리 야경이 바라보이는 러브숯불갈비는 동촌유원지쪽으로 차량으로 오시는 분들도 많지만 동촌에서 다리를 건너 걸어서 오시는분들도 많습니다. 밤에 야경을 즐기면서 식사를 하기 너무 좋은곳이죠. 식당 입구에서 느낄수 있듯이 신선한 고기를 다루는 러브숯불갈비는 믿고 먹을수 있는 목우촌 체인점 입니다. A등급 암퇘지 "으뜸 프로 포크"만을 사용하며, 0도씨에서 15일간 저온숙성된 고기를 준비한다고 합니다. 여기에 천일염과 레드와인을 뿌린 도톰한 삼겹살은 러브숯불갈비의 대표 메뉴입니다.

 

 

 

 

 

 

500평이라는 넓은 실내에 좌우 다양한 좌석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저희가 방문한 이날도 평일 저녁이지만 단체 회식이 3팀이나 있을정도로 인파가 가득했습니다.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대표적인 메뉴는 세트메뉴 3가지입니다. 러브숯불갈비 최고의 메뉴 삼겹살에 소등심, 막창, 돼지갈비 등을 선택할수 있는 세트입니다. 김치전골에 밥까지 나오니 식사 코스로 딱인 메뉴죠. 막창은 대구의 명물 반야월 막창을 사용하며 쫄깃한 100% 생막창을 과일 등 23가지 재료를 넣고 천연 양념으로 숙성하여 준비됩니다. 저희는 A세트로 주문을 해봅니다.

 

 

 

 

 

 

 

테이블에 기본찬이 세팅됩니다. 밑반찬과 야채는 소소하지만 모두 매장에서 직접 손으로 만들어 깨끗하고 매일 칠성시장, 매천시장(농산물시장)에서 사장님이 직접 눈으로 보고 구매한 신선한 계절 채소를 사용한다고합니다. 집에서 어머니가 차려주시는것처럼 소소하지만 믿고 먹을수 있는 찬들입니다.

 

 

 

 

 

 

 

 

 

 

 

밑반찬과 야채들은 셀프코너에서 얼마든지 리필이 가능합니다.

 

 

 

 

 

이쁜 색의 참숯불이 들어옵니다.

 

 

 

 

 

 

 

A세트 고기입니다. 삼겹살 340g과 소등심 200g입니다. 길이가 작아 보일지 모르지만 두께가 어머어마 합니다.

 

 

 

 

 

 

 

딸아이를 위해서 먼저 소등심을 구워봅니다. 마블링과 선홍빛은 고기색이 너무 이쁘네요. 앞뒤로 적당히 구워 한점 먹었는데 이렇게 부드러울수 없네요. 오랫만에 정말 부드러운 소고기를 먹어봅니다. 딸아이도 질기지 않아 정말 좋아합니다.

 

 

 

 

 

 

 

육즙을 가득 품고 있어서 가볍게 소금만 찍어 먹는것이 제일 좋은듯 합니다.

 

 

 

 

 

 

이번엔 A등급 암퇘지 <으뜸 프로 포크> 삼겹살입니다. 목우촌 돼지고기는 지방이 잘 손질되어 있어 담백한 맛이 나는것이 특징입니다. 두툼해서 적당히 익힌뒤 세로로 다시 잘라 맛있게 구워줍니다. 이번엔 돼지고기니 바삭바삭하게 구워 먹어봅니다. 정말 고소하고 특유의 냄새가 나지 않아 너무 좋습니다.

 

 

 

 

 

 

 

 

 

 

 

 

고기를 먹고 이젠 식사시간이네요. 맛있게 잘익은 묵은지와 생삼겹과 목살이 가득 들어간 김치전골입니다. 멸치 육수로 맛을 내어 얼큰하고 진한 국물이 고기를 먹은뒤 깔끔하게 밥과 먹기 너무 좋습니다.

 

 

 

 

 

 

 

러브숯불갈비는 밤이되면 사람들이 더 붐비는 식당입니다. 이유는 바로 밤이되면 황홀해지는 넓은 테라스와 야경 때문입니다. 요즘 처럼 겨울에는 이용이 어렵지만 여름에는 테라스에 먼저 자리가 다 차는 식당입니다.

 

  

 

 

 

 

 

미니 농구대와 축구게임기도 있네요.^^

 

 

 

 

 

 

전체 500평의 넓은 공간과 야외 테라스로 100명 이상의 단체, 모임도 문제 없으며 동촌유원지, 망우공원 나들이 혹은 데이트시에도 함께 이용하면 좋습니다. 동촌유원지안에 아양아트센터, 주변에 호텔인터불고가 있어 인근에 왔다가 맛있는 대구 동구 맛집을 찾으신다면 이곳 강력히 추천해드립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구광역시 동구 효목1동 |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여 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아주 맛있어 보여서 달려가고 싶어요^^

    2015.12.20 22:2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