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황금동에 위치하고 대구 황금동맛집으로 유명한 수성싱싱을 찾아가봅니다. 뽈락세꼬시, 자연산잡어 라는 평소 맛보기 힘든 수산물과 다양한 해산물이 가득한 수성구 횟집입니다.

 

 ★ 수성싱싱

- 주소 : 대구광역시 수성구 들안로 207

- 전화 : 053-761-8666

- 영업시간 : 15:00~02:00 (1,3주차 일요일 휴무)

- 주차여부 : 6~8대 가능

 

수성싱싱은 이름처럼 수성구에 최고의 국내산 활어와 다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맛집입니다. 영, 남해, 삼천포 앞바다에서 건진 신선한 해산물을 이틀에 한번 공급받아 살아있는 싱싱함을 전해준다고 합니다.

 

 

 

 

 

실내는 길게 다양한 테이블이 세팅되어 있고 오붓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독립룸도 준비되어 있고, 테이블도 많이 세팅되어 있어 각종 모임이나 회식으로 참좋을듯 합니다.

 

 

 

 

 

수성싱싱의 메인 메뉴는 뽈락세꼬시입니다. 뽈락세꼬시는 직접 손질을 하는데, 비늘을 벗겨낸 후 마른 수건으로 닦아 내고 뼈를 발라 정성가득한 세꼬시라고 합니다. 아쉽게도 와이프가 임신중이고 어린 딸아이도 함께 간터라 부담없이 먹을수 있는 돌문어 보쌈 메뉴를 선택해보았습니다.

 

 

 

 

 

 

 

주문과 동시에 차려지는 곁들이 음식들부터 다른 식당과 차원이 다릅니다. 화학조미료는 일체 사용하지 않고 원재료만 가지고 요리하여 더욱 신선한 맛을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3일동안 숙성된 가오리식해와 꼬마김밥은 식전 음식으로 최고입니다. 특히 가오리식해 맛을 잊을수 없네요. 거의 최근 몇년간 먹은 찬중에 으뜸입니다. 그외에도 삼합을 싸먹기 좋은 묵은지, 시원한 어묵탕, 다슬기나소라가 아닌 쉽게 맛보기 힘든 자연산 되사리 등이 푸짐하게 차려집니다.

 

 

 

 

 

 

 

 

 

 

  

 

 

 

 

그리고 오늘의 메인 메뉴 문어+삼합 보쌈 대자입니다. 윤기나게 삶아진 수육과 매콤한 보쌈김치 그리고 육질 단단한 돌문어까지 푸짐하게 차려져 있습니다.

 

 

 

 

 

 

 

매콤, 달콤, 새콤 다양한 맛이 가득한 보쌈김치입니다. 수육과 문어를 싸먹기에 가장 편한 입문용 쌈입니다.^^

 

 

 

 

 

문어는 동해쪽에서 나는 대왕문어 위주로 많이 먹었는데 처음으로 돌문어를 먹어보았습니다. 아담한 사이즈라 먹기도 좋고 육질이 단단해서 식감이 참 좋네요.

 

 

 

 

 

 

 

 

곁들이음식부터 메인음식까지 모두다 정성이 느껴지고 맛까지 뛰어난 횟집이었습니다. 오랜 경력을 자랑하는 대표님이 직접 손질하는 횟감이 준비되고, 조리사 자격증을 갖춘 사모님이 직접 만드는 음식을 준비한다고 합니다.

 

 

 

 

 

 

문어숙회를 먹을때 가장 맛있다는 특제소스

 

 

 

 

 

 

 

담백한 맛을 그대로 느낄수 있는 묵은지 쌈

 

 

 

 

 

 

입문자용 보쌈김치 쌈

 

 

 

 

 

 

하지만 제 입맛에는 가오리식해와 싸먹는 문어와 수육이 가장 으뜸이었습니다. 다음에 가면 가오리식해 꼭 사오고 싶네요.

 

 

 

 

 

 

 

식당 입구 수조는 반짝반짝 속이 보일 정도로 늘 깨끗하게 고나리한다고 하네요. 대구에서 이렇게 깨끗하고 신선해 보이는 활어와 해산물이 가득한곳 저도 처음이네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구광역시 수성구 중동 |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여 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