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촌유원지 주변에 오래된 식당가인만큼 유명한 식당들이 많이 있습니다. 흑태찜하면 어디, 중화요리하면  어디, 순두부집하면 어디 처럼 동촌유원진 아양아트센터 고기집, 막창집 맛집 하면 바로 이곳 막창도둑이 가장 먼저 생각납니다.

 

 ★ 막창도둑 본점

- 주소 : 대구광역시 동구 효목동 1255-1
- 영업시간 : 16:00~02:00
- 전화 : 053-958-8892
- 주차 : 식당앞 20여대 가능

 

아양아트센터 삼거리에서 초당순두부식당 방향으로 올라오다 좌측으로 꺽으면 우측에 막창도둑 본점을 만날수 있습니다. 조금 안쪽에 있어 쉽게 눈에 안들어 올 수 있지만 이미 단골들이 많은 유명한 식당입니다. 식당앞~옆 20여대 주차가 가능하고 동촌유원지는 큰도로를 제외하고 골목 골목 주차가 가능하니 최대한 활용을 하셔도 좋습니다.

 

 

 

 

 

막창도둑 실내도 넓직하니 여유롭고 좋습니다. 테이블석이 가장 많고 안쪽으로 좌식 테이블도 있습니다. 요즘처럼 추운 겨울엔 아이랑 함께왔다면 보일러 따뜻하게 들어오는 좌식도 괜찮죠. 저희도 딸아이와 함께한지라 안쪽으로 들어왔습니다.

 

 

 

 

 

 

메뉴는 지난번 막창도둑 동호지구점 소개했던것처럼 메인메뉴 막창에 삼겹, 왕갈비, 오돌뼈, 차돌박이, 불닭발, 꼼장어 등이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 막창2인분은 기본으로 주문하고 지난번에는 닭발을 먹었으니 이번엔 오돌뼈로 2인분 주문해봅니다.

 

 

 

 

 

기본찬들은 고기들과 가장 잘 어울리는 쌈과 야채들 그리고 기본 안주등으로 구성되어 준비됩니다. 겉절이, 쌈, 양념장, 번데기, 장아찌류가 나옵니다.

 

 

 

 

 

 

 

 

 

 

 


반찬중 가장 으뜸은 커다란 뚝배기에 푸짐하게 준비되는 달걀찜입니다. 푸짐한 양과 고소한맛으로 매콤한 음식과 먹을때 최고의 궁합을 보여줍니다. 저희는 매운 음식은 없었지만 딸아이가 좋아해서 순식간에 다먹어버렸네요.

 

 

 

 

 

반찬들은 모두 셀프코너에서 리필이 가능하니 부족한 반찬은 이곳에서 담으시면 됩니다.

 

 

 

 

 

 

 

 

숯 색깔이 너무 이쁘죠? 2번 구운 참숯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덜 구운 숯에서 나오는 유해 물질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극세사 철판은 열전도율이 높아서 고기 구을때 최고라고 하죠. 막창이 너무 기다려 집니다.

 

 

 

 

 

 

 

 

막창도둑에서 사용하는 막창은 밀가루, 왕소금, 레몬 등으로 청결하게 씻어낸 생막창을 사용합니다. 매장에서 직접 씻고 관리하여 잡냄새가 없고 키위, 파인애플 등 생과일과 뿌리채소로 숙성한 막창을 오븐에서 초벌구이를 하여 준비되기 때문에 기름까지 쏙빠진 담백한 맛을 즐길수 있습니다.

 

 

 

 

 

최근에 먹어본 막창중 정말 손가락 안에 꼽히는 막창입니다. 겉은 바삭 속은 쫄깃한 식감은 기본이고 기름기도 쫙 빠지고 고소한맛은 정말 강해서 막창 정말 맛있다는 감탄사를 연발하게 됩니다. 된장양념장이 가장 잘어울리지만 야채와 함께 쌈으로 먹어도 좋습니다.

 

 

 

 

 

 

 

 


이번엔 오돌뼈입니다. 돼지의 물렁뼈를 칼로 다져 꼬들꼬들한 식감을 만들어낸 메뉴로 간장 소스를 바른후 오븡에 구워 감칠맛을 담은채 준비됩니다. 의외의 대박 메뉴였습니다. 쫄깃한 식감도 좋고 오돌뼈가 크지않아 어른들도 부담없이 씹을수 있어 보였습니다. 간장양념이 달콤하면서 간을 잡아주어 떡갈비를 먹는 느낌이랄까나. 여튼 막창도둑 의외의 대박 메뉴였습니다.

 

 

 

 

 

 

 

 


식사가 끝났다면 서비스를 즐겨야죠. 지난 동호점처럼 본점도 당연히 라면이 무료입니다. 셀프바에 준비된 라면은 무한으로 제공되지 식사후 냄비와 버너를 챙겨 즐기시면됩니다.

 

 

 

 

 

 

라면을 끓이는 식수도 라면옆에서 식수대를 통해 담을수 있으니 마음껏 즐기시면 됩니다. 지난번 동호점에서 하나만 끓여 먹고 집에와서 와이프가 아쉽다 하여 오늘은 2개를 끓였습니다.^^

 

 

 

 

 

 

고기를 먹고난뒤 별도의 식사메뉴 주문없이 라면으로 마무리 할 수 있다는 점도 좋지만, 무엇보다 막창도둑은 고기질과 맛에서 다른 막창집과 차이가 납니다. 속는셈 치고 직접 한번 드셔보시면 알듯 합니다. 회사가 방촌동이라 점심식사는 거의 동촌유원지에서 하는편인데 점심에는 운영을 안해 아쉽네요. 저녁 회식때마다 막창도둑을 무지무지 이용할까합니다. 동촌유원지 맛집, 대구 동구 맛집, 아양아트센터 맛집, 대구 막창 맛집, 효목동 맛집으로 불리우며 50명 단체 모임도 가능하니 다양하게 활용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구광역시 동구 효목1동 | 막창도둑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여 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