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큰 대구막창이 북구 서변동에도 만날수 있습니다. 맛있는 대구 막창과 두툼한 오겹까지 제가 좋아하는 메뉴가 가득한 음식들로 가득합니다. 동변교 반대쪽 화성리버파트 1단지 안쪽에 오늘 소개할 통큰대구막창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막창이와 오겹이가 제일 잘 나가는 메뉴라 우선 오겹 4인분으로 시작합니다.

 

 ★ 통큰대구막창 서변점

- 주소 : 대구시 북구 망월길 8

- 전화 : 053-939-9275

- 영업시간 : 17:00~01:00

- 주차 : 식당앞 2대, 인근 골목 주차

 

 

 

 

 

 

 

커다란 돌판이  테이블 가운데를 차지합니다. 불판이 커서 다양한 재료를 올려 한꺼번에 구워 먹을때 너무 좋은듯 합니다. 여러명이 왔을때 금방 그리고 많이 구울수 있다는점도 장점입니다.

 

 

 

 

 

기본찬들은 일반 식당들과 비슷하나, 제주도처럼 젓갈양념장이 나옵니다. 요기에 고기를 찍어먹으면 감칠맛이 나서 참 좋죠.

 

 

 

 

 

 

 

 

 

겨울이라 그런지 뜨끈한 오뎅탕 한그릇에 몸이 녹아 내립니다. 요 국물에 소주한잔 먼저 하고 싶지만 오늘은 운전을 하고 와서 참아봅니다.

 

 

 

 

 

고기에 함께 구워질 다른 재료들이니다. 송이, 팽이, 떡, 양파, 호박입니다. 향은 팽이가 제일 좋고, 맛은 호박이 제일 좋네요. 하지만 익은 호박 딸아이가 다 먹어버렸습니다.

 

 

 

 

 

통큰대구막창은 모든 고기류들이 참나무 장작에 초벌구이되어 나옵니다. 초벌장이 실내에 있어 눈으로 직접볼수 있습니다. 저희 주문과 동시에 두툼한 오겹이 초벌되고 있습니다.

 

 

 

 

 

 

 

잠시후 초벌된 오겹이 불판으로 올라옵니다. 두께도 정말 두툼하고 크기도 엄청난데 불판위에 올라간데 4인분 전부가 아닙니다. 옆에 대기중인 고기가 더있다는점. 정말 푸짐한 양입니다. 다시한번 메뉴판을 보니 1인분 200g이라고 합니다. 8천원에 200g씩 나온다니 정말 놀랍네요.

 

 

 

 

 

 

두툼해서 우선 식감이 너무 좋습니다. 한점 입에 넣었는데 입안 가득 고기들로 가득하고, 오겹이라 다양한 식감과 쫄깃함과 부드러움이 공존하네요.

 

 

 

 

 

 

쌈으로도 먹고, 야채절임과도 먹지만 역시 젓갈양념장에 찍어 먹는게 제일 좋네요.

 

 

 

 

두번째 메뉴는 막창 2인분입니다. 큰 아이들은 넙적하게 작은아이들은 세로로 잘라 초벌된 막창입니다. 양념없는 생막창이며 막창 특유의 고소함과 쫄깃한 식감이 가득한 막창구이입니다.

 

 

 

 

 

 

대구막창은 역시 된장양념장에 찍어 먹어야 제맛이지요. 어른 4명이서 6인분 다먹기가 쉽지 않을 정도로 푸짐한 양이었습니다. 고기를 엄청 좋아하는 우리 부부가 먹었음에도 말이죠.

 

 

 

 

 

배는 불러도 밥은 챙겨먹어야죠. 통큰대구막창 된장찌개가 정말 맛있습니다. 간도 적당하고 구수한 맛도 강해서 고기 다먹고 밥에 된장 얹어 비벼먹기 딱 좋네요. 기름진 입속을 깔끔하게 정리해줍니다.

 

 

 

 

 

둘째넷째 일요일은 정기휴무이며, 영업시간은 5시부터 1시까지이니 참고 하시면 좋을듯 하네요. 서변동에서 맛있는 삼겹살 오겹살 대구막창 맛집을 찾으신다면 통큰대구막창 서변점을 추천해드립니다. 1인분 8천원에 200g 푸짐한 양과 신선한 고기맛을 마음껏 누릴수 있는 식당입니다.

 

 

 

 

 

 

 

 

 

위드블로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구광역시 북구 무태조야동 |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여 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