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오랫만에 영화 리뷰를 남겨보네요. 한때는 1년에 200여편의 영화를 보기도 했었는데, 이제는 여가 시간은 딸아이를 위한 시간이 되다보니 영화는 1년에 한두편 보기도 힘드네요. 그래도 와이프가 좋아하는 트랜스포머 만큼은 사수하기 위해 딸아이는 잠시 부모님께 부탁하고 개봉과 동시에 영화관을 찾았습니다.

 

트랜스포머4 사라진시대. 164분의 롱타임에도 불구하고 벌써 끝난거가 싶을정도로 정신없이 보았습니다. 기대에 못 미친 부분도 있었지만 역시 화려한 CG는 따라올수가 없네요.

 

 

 

 

 

 

전편들과 이번편의 가장 큰 차이점은 주인공이 바뀐 부분이죠. 관심 있으신분들은 이미 알겠지만 1~3편의 남자 주인공 샤이아 라보프가 이번에는 빠졌습니다. 라보프의 단편영화가 표절시비에 휘말였고, 표절을 본인도 인정하면서 일이 꼬이게 되었죠. 여기에 표절 사과문까지도 표절로 밝혀지면서 스스로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본인도 아쉽겠지만 그를 좋아했던 팬들과 트랜스포머 영화에도 큰 타격을 주지 않았나 싶네요.

 

새롭게 트랜스포머에 합류한 주인공은 마크월버그. 그의 노련한 연기력으로 바뀐 분위기의 트랜스포머를 살릴려는 계획이 아니였을까 싶네요. 월버그를 볼때는 테드의 익살스러운 미소가 생각나더군요. 새로운 분위기에 새로운 여주인공 니콜라 펠츠의 선택까지는 좋았습니다. 다만 주인공들의 관계를 부녀지간으로 만들면서 관객의 호응이 뚝 떨어진게 아쉽네요. 충분히 연인으로 만들어도 되었을텐데 말이죠...

 

 

 

 

 

 

전편들에서 나왔던 마티즈 오토봇들이 부러웠을까요? 이번엔 일본이 힘을 좀 쓴듯 합니다. 사무라이 오토봇이 등장하였지만 왠지 어색해 보이더군요. 그외에도 전쟁머신 오토봇, 짝퉁 범블비 등 새로운 오토봇들이 많이 보입니다. 무엇보다 기존의 자동차로 변신하던 오토봇에서 공룡으로 변신하는 오토봇이 등장하면서 새로운 재미를 선사해 주었습니다. 화려한 CG와 강렬한 화면은 좋았지만 갑자기 공룡이 나타난 부분은 트랜스포머와 썩 어울리는 장면은 아니였습니다.

 

전체적으로 동양권 관객을 생각한 부분이 많아 보입니다. 영화 투자와 촬영장소, 리빙빙까지 투입한 중국은 물론 사무라이 오토봇으로 일본을, 슈퍼주니어 한경을 투입하여 한국을??? ㅎㅎㅎ 5초 나와서 얼굴보다는 선글라스가 더 기억에 남네요. 이전편들에서는 액션씬들이 주로 총이나 격투로 싸우는 씬이 많았지만 이번 4편에서는 칼을 사용하는 장면이 많습니다. 이것역시 동양권을 의식한 부분이 아닌가 싶네요.

 

 

 

 

 

주인공들과 많은 오토봇이 바뀌었지만 옵티머스와 범블비가 있어줘서 그나마 전편과 이어주는 기분은 듭니다. 긴 시간동안 몰입하게 해준 액션과 CG가 뛰어났지만 스토리가 전편들에 비해서 심플해진것이 아쉽기도 합니다. 락다운이라는 새로운 악당이 등장하고 어마어마한 우주선과 다크한 악당들이 판을 치지만 전편들에서는 메가트론과 1:1도 그렇게 힘들게 싸우더니 이번에는 더 강한 락다운 조차도 칼한방으로 죽이다니... 전편들에서는 악당과의 혈투가 길게길게 이어진 반면 이번에는 너무 쉽게 사라진 악당들이 아쉽네요.

 

 

 

 

 

엔딩크레딧을 기다렸지만 특별한 엔딩크레딧은 없었습니다. 다만 엔딩 직전 옵티머스 프라임이 씨드를 들고 우주로 올라가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부분이 다음속편과 연결될듯 하네요.

 

오랫만에 본 영화라 2시간이 넘는 시간 힘들기도 했지만, 그래도 뿌듯하게 집에 돌아왔습니다. 트랜스포머4 주인공부터 오토봇까지 많은 부분이 바뀌고 스토리도 조금 심플해졌지만 화려한 영상만큼은 아직도 단연 최고 인듯합니다.

 

 

 

 

 


트랜스포머: 사라진 시대 (2014)

Transformers: Age of Extinction 
7.3
감독
마이클 베이
출연
니콜라 펠츠, 마크 월버그, 잭 레이너, 스탠리 투치, 소피아 마일즈
정보
SF | 미국 | 164 분 | 2014-06-25

 

Posted by 여 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아 저는 아직 못봤는데 너무 보고 싶은걸요 ㅎ

    2014.06.26 19:5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트랜스포머인데 몇달은 가겠죠? ㅋㅋ
      그사이에 꼭 보세요~ 영화관에서~~~

      2014.06.27 23:44 신고 [ ADDR : EDIT/ DEL ]
  2. 너무 기대가 되는군요.ㅎ
    꼭 봐야겟어요.ㅎ

    2014.06.27 02:0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전편들에 비해 아쉬움도 많고 재미난것도 있어요...
      그래도 분명한건 롱타임에도 정신없이 본답니다.

      2014.06.27 23:44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