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세차 자주 하시나요? 제차가 2004년에 구입한 차니 올해로 9년이 다되어 갑니다. 외부는 주유소 주변에서 쉽게 만날수 있는 세차장에서 자동이나 손세차로 가끔하는 편이지만 내부는 내부 전용세차장을 찾기도 쉽지않고 굳이 할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에 제대로 한적이 단한번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몇년전 친구차를 탔었는데 정말 세차처럼 깨끗하더라구요. 물어봤더니 실내세차 한번 받았는데 정말 좋다면서 돈이 전혀 아깝지 않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그제서야 실외 보다 더중요한게 실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만히 생각해보면 외부야 더러워져도 직접적인 피해가 없지만 내부는 내가 마시는 공기, 내가 접촉하는 신체부위 모두가 더러워 지더라구요.

 

 

 

 

 

 

지난주 푸드앤조이의 강력 추천을 받아 노보텔 지하4층에 위치한 <카아트존>을 다녀왔습니다. 단순히 먼지털고 딱아내는 수준이 아니라 <스팀세차>를 통해 구석구석 숨은 먼지 하나까지 제거하고 곰팡이, 냄새 등 다양한 오염물을 제거해줍니다.

 

 ★ 카아트존(Car Art Zone)

- 주소 : 대구시 중구 문화동 1101번지 노보텔 지하4층

- 전화 : 053-664-7658

- 스팀세차 요금

1. 승용차-경차 : 2만원

2. 승용차-소형 : 2만3천원

3. 승용차-중형 : 2만8천원 

4. 승용차-대형 : 3만원

5. RV-소형 : 3만5천원

6. RV-중형 : 4만원

7. RV-대형 : 4만5천원

8. 수입차 : 5천원추가

 

 

 

 

 

 

 

세차전 제차의 모습입니다. 제차는 2004년식 레조인데요. 레조의 LPG차량이다보니 유지비도 저렴하고 가격대비 상당히 괜찮은 차량입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오랫동안 운전해보니 몇가지 단점들도 눈에 들어오더군요. 그중 하나가 바로 실내 바닥재가 청소하기에 너무 안좋습니다. 사진처럼 천으로 된 제질은 모래나 먼지가 흡착되면 떨어지지 않아 손세차장에서 물청소 하는 기계에 몇번을 넣어도 먼지가 붙어 있을정도입니다. 발판뿐 아니라 그아래 바닥재질은 더 섬세한 섬유재질로 되어 있어 발판 뒤로 들어가는 먼지나 모래는 소형 진공청소기나 세차장 공기흡입기로는 제거도 안되는 편입니다.

 

 

 

 

 

운전석에만 앉다보니 뒷자석 시트가 이렇게 얼룩이 많은지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제가 차에 대해서는 참 무감각한 편이지만 정말 심하긴 하네요. 뒷자석에는 별도로 시트커버나 방석을 깔지 않는편이라 뒷자석이 더 그런듯합니다.

 

 

 

 

 

 

앞자석 데크입니다. 사진은 비교적 깨끗해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하얀색이 모두 먼지 입니다. 1주일에 한두번 세차하면 주는 물티슈로 한번씩 딱는편인데 먼지는 항상 쌓여 있습니다. 정확히 말해 물티슈로 딱아도 먼지가 뭉쳐지고 미끌어질뿐 먼지가 사라지지는 않더군요.

 

 

 

 

 

 

카아트존 담당자분께 맡기고 잠시 와이프랑 다음달에 나올 아이를 위해 유아용품 쇼핑을 다녀왔습니다. 스팀세차 시간은 단 30분, 오래 걸리지 않으니 노보텔 건물내부나 주변 상가를 구경하고 오시면 모두 완료되어 있습니다. 물론 빠른 세차를 원하신다면 미리 예약을 하고 가시는것이 좋겠지요. 사전예약은 필수라고 하니 꼭 전화를 해보시고 가시면 좋을듯 합니다.

 

 

 

 

 

지금부터는 에프터~ 사진입니다.^^ 먼저 모래와 먼지로 가득하던 발판입니다. 세차장 자동 세척기로 5~6번은 넣었다 뺐다 반복해도 빠지지 않던 모래와 먼지가 말끔하께 빠져 처음 구매했을때 처름 깨끗한 상태로 돌아왔습니다. 실제로 발판 세차하는것을 보았는데요 강력한 스팀을 쏘아서 사이사이 숨어있는 모든 먼지와 모래가 빠져나가도록 하더군요.

 

 

 

 

 

 

뒷좌석 손잡이 부분입니다. 항상 하얀 먼지가 가득하던 차량 내부가 코딩된듯 번쩍거리는 내부 모습을 보여줍니다. 실제로 광택과 먼지가 쌓이지 안도록 하는 코팅제로 딱아내어 깨끗한 모습의 내부를 유지시켜준다고 합니다.

 

 

 

 

 

운전석 앞쪽 데크도 먼지가 미끌어질만큼 깨끗하고 번쩍거립니다. 정말 제차가 맞나 싶을 정도네요. 여기서 잠깐 스팀세차의 장점을 소개하자면, 스팀을 이용하다보니 물보다 차량 흠집이 적고, 고온의 스팀이다보니 진드기나 세균등을 살균하는 효과를 줍니다. 또한 찌든때 역시 스팀으로 잘지워지지요.

 

 

 

 

 

 

세차와 견주어봐도 뒤지지 않지요? 아닌가요? ㅎㅎㅎ. 제가 받은 실내 크리링에는 아래 항목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실내 크리링

- 실내코팅, 히터 살균, 대시보드코팅,  에어컨 살균, 내부 살균, 내부노즐살균

 

 

 

 

 

 

눈에 보이는 먼지 제거도 중요하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먼저 제거와 살균도 아주 중요하겠지요. 실내크리링 세차에는 에어컨과 히터 살균이 포함되어 있어 들어오고 나오는 바람까지도 상쾌하게 바꾸어 줍니다. 비만 오면 꿉꿉한 곰팡이 냄새가 나던 제차가 세차하고 다음날부터 태풍으로 인해 계속 비가 왔지만 지금도 제차에는 향긋한 냄새가 가득합니다. 정말 이렇게 좋은 실내 스팀세차 왜 진작 안했을까요.

 

 

 

 

오래된 차량 내부 곰팡이가 많거나, 히터/에어컨 내부 먼지가 많고 심한 담배 냄새가 나며, 알레르기나 천식 환자가 있으신분, 어린이가 타는 차량이라면 주저 없이 꼭 대구스팀세차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세차 비용 정말 아깝지 않을만큼 변신한 차량 내부를 만나보실수 있을실 겁니다.^^ 그리고 대구카실내크리닝, 대구카살균은 노보텔 지하4층에 위치한 <카아트존>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구광역시 중구 성내1동 | 노보텔대구시티센터 대구점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여 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운영자

    카아트존 운영장 입니다
    고객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를 모터로 자체 개발한 스팀 세차의 노하우를
    대구점에 와서 실시 하고 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넘 감사 드리구요
    한번 세차를 통해 긴 시간 지속 될수 있도록 유지 관리

    보다 쾌적한 환경을 차량 내부를 만들기 위해 노력 하고 있습니다
    감사 드립니다.

    2012.09.20 17:4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역시 좋은 장비가 좋은 결과도 보여주네요.
      세차한지 한달이 넘었는데도 제차 내부는 아직도 번쩍번쩍 합니다.
      다 사장님 덕분입니다.^^

      2012.10.13 02:54 신고 [ ADDR : EDIT/ DEL ]